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

SK텔레콤 고객센터 전화번호

 

많은 분들이 핸드폰으로 SK텔레콤을 사용하고 계실 것입니다. 저도 제일 처음에 사용했던 통신시가 바로 SK텔레콤이었는데요. 그 뒤로는 번호이동을 하면서 KT로 갔다가 다시 SK텔레콤을 사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핸드폰을 사용하다 보면은 가끔 고객센터에 문의할 일이 생기곤 합니다. 연결을 하면 곧바로 상담을 할수 있기 보다는 대기시간이 있는데요. 이 대기시간을 줄이면서도 효과적으로 SK텔레콤 고객센터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 SK텔레콤 고객센터 홈페이지

SK텔레콤 고객센터를 효과적이면서도 정확하게 이용을 하시려면 고객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시는 것이 가장좋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SK텔레콤 고객센터를 검색하여 간편하게 접속이 가능합니다.

 

 

SK텔레콤 고객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tworld.co.kr/

 

SK텔레콤 고객센터의 홈페이지는 깔끔하게 메뉴들이 잘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고객지원센터의 메뉴로는 서비스 이용안내, 자주하는 질문, 온라인 상담 문의, 지점 및 대리점 찾기, 필요서류 안내, 전화상담 예약하기의 6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스크롤을 하단으로 내려보시면 고객지원 서비스의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모바일 T월드 안내, 이런날 전화상담량이 많아요, ARS상담 이용안내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ARS 상담 이용안내를 누르시면 SK텔레콤의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 SK텔레콤 고객센터 전화번호

SK텔레콤의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내입니다. 우선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모두 전화연결로 이용하는 방법은 동일하지만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에는 버튼식 ARS, 보이는 ARS, 음성인식 ARS의 3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편한데로 이용을 하시면 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보이는 ARS 방법이 제일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1. 버튼식 ARS

SK텔레콤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가장기본적인 버튼식 ARS입니다. 예전부터 사용을 해오던 방법이기 때문에 가장 무난한 방법입니다. 이전에 중요한걸 소개를 해야겠네요. 바로 전화번호입니다. SK텔레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무료와 유료로 이용이 되는데요. 

 

- 무료 : 114

- 무료 : 080-011-6000

- 유료 : 1599-0011

- 이용시간 : 평일오전 9시~오후6시

 

가장 간편한 방법은 사용하시는 핸드폰에서 바로 114로 연결을 하는 것입니다. 만약 유선전화로 이용을 하셔야 한다면 무료 번호인 080-011-6000으로 연결을 하시면 됩니다.

 

버튼식 ARS는 사전에 미리 해당버튼이 어떤 메뉴로 이동을 하게 되는지 알고 계시면 정말 빠르게 고객센터 업무를 보실수가 있는데요. 메뉴확인을 위해 ARS 멘트를 끝까지 다 듣지 않아도 됩니다. 번호별 ARS 메뉴 이용안내는 아래에서 확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2. 보이는 ARS

SK텔레콤 고객센터 두번째 이용방법은 바로 보이는 ARS입니다. 사실 이게 버튼식보다는 개인적으로 훨씬 유용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화면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버튼을 눌러주면 되는데요. 간단하게 어떤 메뉴가 있는지 눈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주의하실 점은 보이는 ARS는 T전화에서 114를 누르셔야지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용가능 시간은 고객센터 이용시간과 동일합니다.

보이는 ARS의 사용방법 예시인데요. 114로 연결을 하신후 보이는 ARS를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이 스마트폰 화면에서 메뉴를 보면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한번 이용을 해보고 나면 ARS 안내 멘트를 다 들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편하다고 생각을 하시게 될 것입니다.

 

 

 

3. 음성인식 ARS

SK텔레콤 고객센터 이용방법 세번째는 음성인식 ARS입니다. 버튼을 누르지 않고 음성인식으로 바로 원하는 서비스를 안내 받을 수 있는 편리한 방법입니다. 버튼이나 보이는 ARS 이용이 어려운 분들이 자주 사용을 하시며, 그게 아니라도 바로 음성인식 ARS를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Step 1 : 앱을 실행하여, 초기화면의 SK텔리콤 고객센터 114를 클릭하여 고객센터로 연결

Step 2 : 고객센터 연결 확인시 예를 선택

Step 3 : 연결 확인후 음성인식 서비스를 선택

Step 4 : 앱이 실행되고 음성멘트고 화면이 나타남

Step 5 : 궁금증을 마이크를 누를 상태에서 질문을 하면 질문과 답변이 화면에 나타남

 

이상으로 SK텔레콤 고객센터를 이용할수 있는 전화번호와 이용방법 3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고객센터 문의량이 많은 날

 

1. 매주 월요일, 공휴일 다음 평일

2. 매월 요금안내서 확인 및 납부 기간

3. 매월 첫번째 평일

 

이라고 합니다. 이용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