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가정에서 도시가스로 코원에너지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실 것입니다. 저도 이사 오기 전에는 도시가스로 코원에너지서비스를 이용했었는데요. 그때 거주하던 지역이 코원에너지서비스를 공급하는 지역이었기 때문입니다. 사실 쓰고 지내면서 크게 고객센터를 이용할 일은 없었습니다. 자동이체가 아니었기 때문에 간혹 요금납부로 몇번 이용할 경우는 있었지만요. 하지만 사용하다 보면 혹시 모를 일이 생기기 때문에 코원에너지서비스의 고객센터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코원에너지서비스 홈페이지
코원에너지서비스 홈페이지는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하셔서 쉽게 접속이 가능합니다. 어떤 메뉴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코원에너지서비스의 메인화면인데요. 역시나 가장 많이 사용하는 대표메뉴들이 화면 중앙에 위치해 있습니다. 전출신청, 전입신청, 가스렌지 교체신청의 메뉴가 있네요. 전출과 전입은 꼭 해야 하기 때문에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 메뉴 아래에는 다양한 메뉴들이 보입니다. 요금조회, 자동이체, 청구서 유형, 계약정보조회, 실시간요금계산, 검침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요즘은 계량기의 검침수수자를 문자로 보내서 간편하게 검침이 가능합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요금조회/신청 메뉴를 누르면 나오는 하위메뉴입니다. 요금관리, 자동이체, 청구서관리, 계약정보, 기사방문 신청, 검침, 안전점검 SMS신청등이 있습니다.
안내 메뉴에는 홍보, 공급신청/요금, 가스와안전, 고객센터, 지역서비스센터의 메뉴가 있습니다. 오늘 관심이 있는 것은 바로 고객센터입니다.
▶코원에너지서비스 고객센터
어느 서비스를 이용하시더라도 고객센터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미리 파악해 두시면 정말 유용하게 쓰일수가 있습니다. 코원에너지서비스도 마찬가지입니다. 고객센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들을 한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우선 가장 기본적인 고객센터 전화번호 입니다.
-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99-3366
코원에너지서비스의 고객센터에는 총 5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FAQ, Q&A, 명의변경안내, 가스기기AS안내, VOC개선 알림이 있는데 중요한 4개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고객센터 FAQ
코원에너지서비스의 고개센터 FAQ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 다양한 질문과 답변들이 있습니다. 가스공급관련, 가스요금관련, 가스안전관리, 전출입관련, 가스기기관련, 가스검친관련, 기타 문의 들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가 되어 있기 때문에 굳이 고객센터를 먼저 이용하시기 전에 확인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고객센터 Q&A
코원에너지서비스의 가스 이용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문의가 생기는 경우 Q&A질문을 통해서 해결하실 수가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하고 계시는데요. 보통 하루 이내에 답변이 완료되기 때문에 간편하게 사용을 하실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3. 고객센터 명의 변경 안내
서비스를 이용하시다 보면 명의 변경으로 인해 명의 변경이 필요한 경우가 생깁니다. 명의 변경 하는 방법을 살펴 보겠습니다.
명의 변경
- 가스공급 및 사용시설이 속한 건축물이 매매, 임대, 상속 등의 사유로 가스사용자가 변경된 경우 변경된 가스 사용자는
문서(전자문서 포함) 또는 전화로 당사에 명의 변경 신청하여야 하며, 가스사용자 명의변경 신청이 있는 경우 당사는 이전 가스 사용자의 체납확인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 변경된 가스 사용자로부터 명의변경 신청이 없을 때에는 전 가스 사용자의 모든 권리 의무를 변경된 가스사용자가 승계한 것으로 봅니다.
명의변경 대상
- 이사로 인하여 가스사용자가 변경된 고객
- 청구서상의 명의가 사용자가 아닌 전사용자로 되어 있는 고객
- 임대, 상속 등으로 가스사용자가 변경된 고객
신청방법
- 대표전화(콜센터): 1599-3366 전화로 신청
- 전 사용자의 미납금액이 있는 경우, 명의변경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4. 고객센터 가스기기 A/S 안내
도시가스를 이용하시다 보면 도시가스 자체에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지만 보일러와 같은 각종 기기들에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에는 각 부품별 AS센터에 문의를 하셔야 하는데요. 코원에너지서비스에서는 다양한 AS안내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안내만)
가스보일러 불편신고
가스보일러 사용 도중 불편사항이나 AS요청은 해당 보일러 제품의 제조사로 문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 린나이코리아 : 1455-3651
- 경동보일러 : 1588-1144
- 롯데기공 : 1588-8888
- LG : 1588-7777
- 동양매직 : 1577-7784
- 귀뚜라미 : 1588-9000
- 대성셀틱 : 1588-8577
- 대우 : 1588-1588
- SK(유공) : 1577-5161
정압기 분해점검 및 보수전문업체
- 일진상사 : 010-3753-9266
- 세원에너텍 : 02-824-4400
- 진용엔지니어링 : 02-838-3691
- 대한가스정기검사 : 011-9916-0527
- SIC : 02-408-3020
- Donkin 엔지니어링 : 02-2633-0552
- 연비 ENG : 011-265-2446
- 한국가스안전시스템 : 02-948-7161
정압기 정기 안전점검 업체
- 대한 세프티 : 031-701-7285
자기압력기록계 전문업체
- 명성계기 : 02-2625-0085
- 가스데코 : 1544-0183
- 조선계측기 : 02-2268-4344
표준가스 판매업체
- 가스데코 : 1544-0183
- 삼정가스 : 032-575-1441
- 성광특수상사 : 02-2655-1057
전기방식업체
- 한솔방식 : 02-2665-8398
- 대우전방 : 02-309-6781
- 서울방식 : 02-529-2803
- 우리전기방식 : 032-677-8338
경보기업체(누출차단기)
- 신우전자 : 031-421-8500
- 성화전자 : 031-334-9366
- 가스데코 : 1544-0183
- 이우기기 : 031-459-6771
- 삼광계전 : 02-407-2119
- 한국가스기기 : 031-797-1778
- 성원산업 : 02-956-6534
- 주식회사화성 : 02-895-5353
'기타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평택사랑상품권 사용처 가맹점 구입방법 알아보기 (0) | 2020.04.10 |
---|---|
네이버 웹툰 바로가기(바로가기 만드는 방법) (0) | 2020.04.10 |
현대카드 리볼빙 신청 해지 이자 알아보기(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 (0) | 2020.04.09 |
우리은행 공인인증센터 바로가기(인증서 복사 등) (0) | 2020.04.09 |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가능(고소득자 환수 전제) (0) | 2020.04.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