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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정보

간이영수증 한도액 얼마? / 간이영수증 경비처리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회사에서 간이영수증을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정작 간이영수증의 한도액이 얼마인지 정확히 알고 계신분은 많지 않다고 합니다. 한도가 있는데 무작정 금액을 크게 써버리면 간이영수증의 경비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간이영수증이 인정되는 경비처리의 한도는 3만원 입니다. 3만원을 초과하게 되는 경우에는 경비처리가 되지 않으므로 확인이 꼭 필요합니다. 혹시나 3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통장이체 내역이나 실제 거래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이 있으면 적격증빙 미수취에 대한 세만 부담한다면 간이영수증 한도액이상이라 하더라도 비용처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간이영수증이란?

간이영수증은 과세의 의무를 가지는 과세업자가 물품이나 서비스를 상대방에게 제공한 이후에 상대방에게 발행하는 서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간이영수증은 다른말로 간이계산서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간이계산서에는 일반 세금계산서보다 간략히 기록하면 되므로 공급자와 관련된 요소만을 기재하도록 합니다. 일상생활에서 쓰이는 간이영수증 양식은 공급받는자와 공급자 보관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간이영수증으로 비용처리를 인정 받을수 있는 금액은 일반적으로 3만원, 접대비의 경우에는 1만원이 한도라고 합니다. 

간이영수증에 대한 도움이 되셨나요?

한도를 꼭 확인하고 간이영수증을 쓰는 습관을 기억해 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