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

창고형 대형 할인매장 코스트코 양재

코스트코는 창고형 대형할인매장 컨셉으로 우리나라에서 인기가 다른 대형할인마트에 비해 더욱 높습니다. 이유인즉 가성비가 훌륭하기 때문인데요. 소량으로 판매하지 않고 대량으로 판매하는 대신 가격이 저렴한 정책이죠. 이것은 우리나라 국민들과 아주 궁합이 잘 맞았나 봅니다. 코스트코는 매년 성장세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죠. 지금 현재는 전국에 16개의 매장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코스트코 양재점의 경우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매출을 올리는 매장이라고 합니다. 

수도권에만도 약 10개 정도의 매장이 있습니다. 양재점, 양평점. 광명점, 하남점, 의정부점, 공세점, 송도점, 상봉점 등이 있죠. 

코스트코의 판매전략으로는 회원가입제도가 있습니다. 이는 다른 대형마트들과는 차별화된 방법이죠. 회원가입을 하는 이유는 조금이라도 더 저렴한 가격에 물건을 공급하기 위함인데요. 카드사 중에서 딱 한곳과만 독점으로 계약을 하여 카드 수수료가 다른 대형마트들보다 저렴하게 계약을 하는데요. 이렇게 저렴하게 카드 계약을 하는 대신 정해진 하나의 카드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사실 소비자 입장에서는 회원가입시 가입비만 내면 되기 때문에 어느 카드사가 코스트코와 계약을 하던 문제 되거나 할게 전혀 없습니다. 싼값에 살수만 있다면 오히려 좋은 정책인것이죠. 지금은 현대카드고 코스트코와 독점계약을 맺고 있습니다. 현대카드가 있어야 결재를 할수 있습니다. 물론 현금결재도 가능합니다. 

 

 

코스트코에 가면 일반 할인매장과는 분위기가 다릅니다. 창고 분위기가 물씬 풍기죠. 이렇게 하는 경우 물건을 전시하고 판매하고 관리하는 인원을 줄일수 있습니다. 대형 장비로 물건을 지게차 단위로 이동하고 별도의 진열을 하지 않기 때문에 그만큼 인건비가 절약됩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도 물건을 바로 바로 살수 있는 것이죠. 

코스트코는 생활 필수품 뿐만이나라 가전 식품 귀금속까지 정말 다양한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류도 물론 판매하고 있고 신선식품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육류나 어패라 생선류 같은 경우에도 다량으로 판매하기 때문에 단가가 매우 저렴하게 대량으로 구입할수가 있습니다. 코스트코는 초밥도 상당히 유명합니다. 가성비가 뛰어나고 맛도 좋기 때문이죠. 코스트코를 잘만 이용하신다면 쇼핑을 더욱 즐겁고 알차고 가성비 높게 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과소비는 금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