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

김밥천국 메뉴

대한민국 직장인들에게 점심은 항상 고민이 됩니다. 기다려지는 점심시간이지만 뭘 먹을지에 대한 고민은 회사를 다니는 내내 계속 이어지는 것이죠. 메뉴가 고민되는 것은 맛도 맛이지만 사실 요즘의 외식물가가 너무 많이 올랐기 때문입니다. 보통 7천원, 8천원 하는 것이 일상이 되어버린 것이죠. 심지어 좀 맛있거나 건강하다 싶은것은 그냥 1만원이 넘어갑니다. 가끔 먹는 것 정도면 괜찮지만 직장인같이 매일매일 점심을 밖에서 해결해야 하는 분들에게는 정말 부담입니다. 제가 가끔 이용하는 김밥천국은 이런 고민을 한방에 날려줍니다. 

 

 

우선, 김밥천국은 어딜 가더라도 가장 흔하게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점입니다. 전국에 몇개나 있는지조차 모르겠지만 없는 지역은 없다고 확신합니다. 사실 김밥천국을 처음 창업하신 분은 많은 돈을 버셨을 것 같지만 김밥천국의 상표화 등록이 되지 않아서 지금 있는 김밥천구들 프랜차이즈와는 아무런 상관이 없다고 합니다. 상표 등록이 안되었기 때문에 모든 김밥천국이 같은 프랜차이즈가 아니라 본사가 다른 몇십개의 김밥천국들이 있는 것이죠. 간판도 거의 대부분 유사하기 때문에 일반인들이 알 수가 없다고 합니다. 이런 자세한 내용은 사실 저에겐 큰 관심이 없습니다. 싸고 맛있게만 먹을 수 있으면 그걸로 만족이니까요. 

김밥천국이 좋은 이유는 메뉴가 정말 다양합니다. 몇십가지 수준을 뛰어 넘죠. 김밥류, 라면류, 덮밥류, 돈까스류, 밥류 등등 거의 모든 한식 메뉴는 다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특히 김밥천국은 원조김밥으로 유명세를 치렀기 때문에 원조김밥도 아주 인기가 많습니다. 제가 가장 많이 먹는 김밥천국 메뉴는 해장라면과 김밥입니다. 이렇게 하더라도 6,000원 입니다. 또 순두부찌개와 참치찌개 같은 찌개류도 자주 먹습니다. 기본 찌개류는 5,000원입니다. 그리고 특별한날?에는 스페셜정식을 먹을 때도 있는데 이 메뉴는 원조김밥 1줄, 돈까스 그리고 쫄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격은 7,000원 이며 김밥천국에서 가장 비싼 메뉴가 바로 7,000원의 스페셜 정식입니다. 아직까지 이것보다 비싼것은 보질 못했습니다. 물론 지점마다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약간의 변동은 있습니다. 

 

 

식사메뉴를 시키면 간단한 밑반찬도 같이 나옵니다. 라면이나 김밥만 시켤경우에는 단무지와 김치 그리고 국물이 나오죠. 그리고 김밥천국은 메뉴가 나오는 속도가 거의 패스트푸드 같습니다. 시키면 정말 빨리 나오죠. 아마 중국집 이상으로 빨리 나오는 것 같습니다. 특히 점심시간에는 김밥 주문으로 주문이 밀릴것도 같지만 미리 포장을 하거나 만들어두기 때문에 큰 기다림도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김밥천국은 24시간 운영을 합니다. 밤이나 새벽에도 이용하기 좋은 곳이죠. 김밥천국을 단순히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맛도 없을거야 라고 생각하시면 안될 것 같습니다. 다른 비싼 분식집보다 가성비가 훌륭한 김밥천구의 인기는 앞으로도 계속 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