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

KT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이용안내

 

핸드폰은 이제 필수품이 되어 버렸습니다. 남녀노소를 떠나 대부분의 분들이 사용을 하고 계실텐데요. SKT, KT, LU U+, 알뜰폰 등이 있죠. 핸드폰은 한번만 가입하고 계속 사용을 하시면 좋겠지만 기기변경, 요금제변경, 해지, 번호이동 등 사실 많은 문제?이 있습니다. 특히 전자기기이기 때문에 마냥 오랫동안 사용을 하는것도 어렵기도 하죠. 오늘은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KT 모바일의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이용방법 안내 등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KT 고객센터 홈페이지

KT 고객센터 홈페이지를 접속하기 위해서는 포털사이트에서 KT고객센터로 검색을 해주시면 간편하게 접속이 가능합니다. 물론 핸드폰의 고객센터 앱을 통해서도 접속이 가능합니다.

 

KT 고객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help.kt.com/

 

KT고객센터의 메인화면인데요. 다양한 메뉴들이 알기쉽게 잘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오늘 가장 소개를 해 드리려고 하는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우측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사실 이 고객센터 전화번호의 정보 외에도 고객센터 홈페이지에는 너무나도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KT 고객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 KT 고객센터 전화번호

KT 고객센터의 전화상담은 4가지 전화번호가 있습니다. 모바일과 인터넷,TV,전화로 구분이 되어 운영되기 때문에 이용하고자 하는 유형을 확인하시고 연결해 하는 것이 좋습니다. 

 

KT 고객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help.kt.com/

 

1. 모바일

무료 : 휴태폰+114

유료 : 1588-0010

 

2. 인터넷,TV,전화

유선 : (국번없이) 100

휴대폰 : (지역번호)+100

 

이용가능 시간 : 평일 9시~18시, 토 9~12시, 일/공휴일 휴무

 

■ KT 서비스 이용 꿀팁

KT 고객센터 홈페이지에서는 KT를 보다 더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이용 꿀팁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조금만 관심을 가지셔도 아주 다양한 정보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1. 통신상품 제대로 알기

대부분의 분들이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지만 정확한 통신상품은 뭐지? 라고 잘 모르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통신상품 제대로 알기 메뉴에서는, 사용량에 따른 요금제 추천, 상품별 추가 혜택 확인, KT인터넷 상품 비교, Olleh TV 상품선택 가이드, 결합할인 받는 방법 등의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요금을 절학하실 수가 있습니다.

 

2. 요금/납부 쉽게하기

핸드폰을 사용하신다면 당연히 요금을 납부해야겠죠? 요금 납부 방법에 대한 자세한 방법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번호 이동후 첫 요금 명세서, 요금제 변경부터 예약까지, 납부방법 쉽게 변경하기, 소액결제 안전하게 이용, App Store에서 KT로 결제하기, 명세서 확인부터 납부까지 등의 메뉴를 통해 핸드폰 요금에 대한 많은 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3. 멥버십/혜택 챙기기

핸드폰 사용자라면 모두 멤버십에 자동 가입되어 있습니다. 이 멤버십을 이용하면 여러 매장에서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받을 수가있는데요. 멥버십 업그레이드 Tip, 멤버십 포인트로 영화예매, 장기고객 쿠폰 확인, 휴대폰 구매할인 혜택, 가족결합 혜택받기 등의 숨어있던? 다양한 혜택을 확인하고 많은 혜택을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4. 온라인 활용하기

KT가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만 잘 활용하셔도 보다 편리하게 휴대폰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KT.com 주요기능 소개, 로그인 없이 간편조회/가입, KT고객 필수 추천 앱, LTE데이터 충전방법, 고장신고 전 셀프점검, KT Shop 100% 활용법 등의 다양한 메뉴들도 한번 확인해 주시면 좋습니다.

 

5. 동영상 가이드

저는 사실 이 메뉴가 가장 편리한 것 같아요. 많은 메뉴들이 있어도 어떻게 사용하는지 잘모르는 경우가 많기 때분입니다. KT 고객센터에서는 고객들이 보다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동영상으로 서비스 이용방법을 제작해서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메뉴들 같지만 잘 이용하기 어려울때는 동영상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KT 서비스 안내

KT 고객센터에서는 KT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알기쉽게 정리하여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내가 이용하고 있는 서비스가 어떤것이고 어떤것들이 더 있는 확인하기 쉽게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상품가입, 상품변경, 상품해지, 요금납부, 요금명세서, 제휴혜택의 6가지로 구분해서 알려주고 있습니다.

 

KT고객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1. 상품가입

상품가입 서비스에는 가입방법안내, 모바일 번호이동 가입안내, 가입비 안내, 가입신청 구비서류 안내, KT모바일 전화번호 관리기준의 메뉴가 있는데요. 어떤 것인지 간단하게 가입비 안내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가입비 안내를 누르시면 모바일 가입비와 집전화 가입비의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다른 메뉴들도 이처럼 간단하게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쉽게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2. 상품변경

상품변경에는 명의변경 방법, 개명/개칭 방법, 가입정보 변경, 기변안내, 승계 프로그램, 모바일 일시정지, 통화내역열람(지점방문), 통화내역열람(홈페이지, USIM, 고객 LOCK 설정, USIM 이동성, 사업자 간 USIM 이동성, 다른 고객의 휴대폰 사용방법, 타 통신사 휴대폰으로 USIM 이동, 타 통신사 휴대폰에서 무선 인터넷이용, 타 통신사 휴대폰 이동 시 기존 서비스 이용, 휴대폰 분실 시 해야 할 일, 이동성 관련 유의사항, 금융 USIM 사용법, 금융 USIM 활용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3. 상품해지

상품해지에는 모바일 해지 구비서류안내, 홈상품 해지 구비서류가 있습니다.

 

4. 요금납부

요금납부에는 요금기준안내, 온라인 즉시납부, 자동납부, 지로납부, 요금항목, 납기일, 과오납 등 유보금 미환급 요금안내, 모바일 해지 미환급금 안내, 모바일채권 보존료 미환급금 안내가 있습니다.

 

5. 요금명세서

요금명세서에는 요금명세서 안내가 있습니다.

 

6. 제휴혜택

제휴혜택에는 금일우대 혜택정보가 있습니다.

 

 

 

■ 제조사별 A/S 센터 안내

KT 고객센터 홈페이지에서는 핸드폰 기기의 A/S에 대한 정보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KT가입고객 대상으로 아이폰, 아이패드 전문 A/S센터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홈페이지를 통해 A/S 센터의 위치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KT고객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신규기기 뿐만 아니라, 중고/외산 단말기의 A/S 안내도 하고 있습니다. 전국의 KT M&S를 통해 리퍼단말 교체. 착하/불량 판정, 접수대행 등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뿐만 아니라 주요 제조사의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A/S위치 안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삼성전자 : 1588-3366

2. LG전자 : 1544-7777

3. 팬택 : 1588-9111

4. 화웨이 : 1877-5838

5. ZTE : 1666-6016

6. SONY : 1588-0911

 

이상으로 KT 고객센터의 전화번호 및 이용안내 방법들을 간단히 살펴보았습니다. 고객센터 홈페이지에는 아주 다양한 정보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평소에 종종 확인을 해주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