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

우리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 상담원연결 바로가기

우리나라에는 참 많은 신용카드 회사들이 있습니다. 많다는 것은 그만큼 쓰는 사람들이 많아는 얘기이기도 한데요. 저도 물론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신용카드를 쓰는 이유는 당연히 체크카드보다 다양한 혜택들이 많이 있기 때문인데요. 혜택뿐만 아니라 자동이체 등을 설정해 놓으면 잔고가 없더라도 결제가 되기 때문에 사소한 연체들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신용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카드 자체의 훼손이나 분실 또는 다양한 이유로 고객센터와 상담을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오늘은 우리카드의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상담원연결 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카드 홈페이지

먼저 우리카드 고객센터의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려면 우리카드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야합니다. 우리카드 홈페이지는 포털사이트에서 쉽게 검색을 하여 접속을 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우리카드로 검색을 하면 제일 상단에 우리카드 홈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우리카드 고객센터 바로가기

https://pc.wooricard.com/

 

우리카드의 홈페이지 메인화면입니다. 홈페이지 상단에는 다양한 메뉴들이 있습니다. 나의카드, 카드안내/신청, 금융서비스, 자동차, 포인트, 카드라이프, 모바일라이프, 우리카드센터 의 메뉴가 있으며 우리카드센터 우측의 분홍색 기호를 클릭하면 홈페이지 전체의 사이트맵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우리카드 고객센터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우리카드센터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우리카드센터에는 총 8개의 메뉴가 있습니다. 우리뉴스, 인재채용, 고객센터, 잉글리쉬 센터, 이벤트, 소비자포털, 우리가족광장, 회사소개의 메뉴입니다. 이중에서 "고객센터 > ARS안내"를 선택합니다. 

 

 

 

우리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고객센터 ARS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3가지 분야에 대한 ARS 안내화면이 나타납니다. 카드상담(분실/승인)ARS, 금융서비스ARS, 기타ARS입니다. 

 

우리카드 고객센터 바로가기

https://pc.wooricard.com/

 

- 카드상담(분실/승인) : 1588-9955, 1599-9955

- 금융서비스 : 1577-9000

- 해외에서 거실 때 : 82-2-6958-9000

- 카드 간편신청 : 1599-0200

- 카드대금 및 연체대금조회 : 1599-6300

- 아이사랑 및 아이행복 카드상담 : 1599-9977

- 자동차할부상담 : 1544-9800

 

상담 가능시간은 분실,승인의 경우 24시간이며, 종합상담의 경우에는 평일 09:00~18:00입니다. 연결이 지연되거나 되지 않는 경우 ARS상에서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상담원이 직접 전화를 드린다고 하니 편리하게 이용하실수가 있습니다. 카드상담 ARS 부터 자세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카드상담(분실/승인)

카드상담(분실/승인) ARS 입니다. 대표전화는 1588-9955, 1599-9955로 2개이며 1번은 개인고객, 2번은 가맹점, 3번은 기업회원 또는 복지카드, 4번은 카드신규발급, 단순문의, 비회원, 5번은 해외거래정지, 선불 또는 기프트카드 문의 7번은 카드 비밀먼호 또는 사용등록, 8번은 카드분실 또는 보이스피싱신고, #은 개인회원 빠른말 서비스 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개인고객의 세부 서비스 번호 입니다. 카드상담 대표전화로 연결을 하신수 1번을 누르시면 개인고객으로 연결이 되며 아래와 같은 세부 서비스 항목을 안내 받게 됩니다. 이용하고자 하는 서비스의 번호를 입력하면 편리하게 고객센터를 이용할수가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에 없거나 직원과의 통화를 원하는 경우에는 0번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금융서비스 ARS

금융서비스 ARS 대표전화는 1577-9000입니다. 서비스 항목으로는 1번 장기카드대출(카드론), 2번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3번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동의 및 거절 등록, 4번은 한도상향 대상자 최대한도 상향, 5번은 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리볼빙)입니다. 

기타 ARS

기타 ARS 대표전화 입니다. 기타 ARS는 해외에서 거실때, 카드 간편신청, 카드대금 및 연체대금 조회, 아이사랑 및 아이행복 카드상담, 자동차할부상담의 서비스가 있습니다. 

 

 

 

우리카드 고객상담센터

우리카드는 고객상담센터에서는 ARS 상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메일 상담, 휴대폰문자상담, 수화상담, FAQ 메뉴가 있습니다. 이메일 상담신청을 하실 경우에는 홈페이지 로그인이 필요하며 로그인 후에 상담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휴대폰 문자상담

휴대폰의 문자로도 우리카드 고객센터와의 상담이 가능합니다. SMS 문자로 문의사항을 입력하여 1544-0608로 전송을 하시면 고객센터에서 확인후 문자로 답변을 해주는 편리한 서비스 입니다. 전화나 컴퓨터를 사용하기 곤란한 경우에 문자로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특히 청각장애인이나 음성발성이 어려운 경우나 고객전화가 몰리는 시간대인 경우에는 문자상담 서비스가 아주 유용합니다. 

문자로 상담할 수 있는 내용으로는 서류안내나 영업점 위치 조회와 같은 단순 답변 정도이며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상담시간은 평일 09:00~18:00이며 문자메시지요금 이외에 건당 정보이용로 50원이 발생합니다. 

수화상담

우리카드 고객센터는 언어나 청각에 장애가 있는 분들의 편리한 상담을 위해서 영상통화를 이용한 수화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담가는 시간은 평일 09:00~18:00이며, 수화상담 전화번호는 070-7451-9655, 070-7451-9656입니다. 수화상담이 가능한 영상전화는 씨토크 영상전화기나 안드로이드 OS가 설치된 휴대전화로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우리카드 고객센터 챗봇 이용하기

ARS나 홈페이지 이용이 번거로우신 분들은 우리카드의 챗봇 서비스를 통해 주요 서비스의 상담이 가능합니다. 카드신청부터 주요 조회 및 변경까지 1년 365일, 인공지능 챗봇 답을 통해 실시간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챗봇은 우리카드 홈페이지나 모바일웹 또는 앱, 카카오톡, 우리카드 ARS를 통해 이용이 가능합니다.